🗣️ 고객 후기
”영님께서 저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공감해 주고, 잘 들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의 이야기를 재밌게 들어주시고, 편하게 말할 수 있도록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서 어려움 없이 저의 진솔한 이야기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Y Discovery 프로그램을 통해서 MBTI와는 차원이 다른 수준으로 저를 알게 되었어요 ㅎㅎ 프로그램 초반에 내가 과연 나만의 WHY를 찾을 수 있을까 했던 의심이 점차 확신으로 되어가는 과정을 보면서 신기하고, 정말 재밌었어요!!
제가 생각보다 사람들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고 살았고, 그것을 벗어나고 싶어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만의 WHY를 발견함으로써 제 삶을 바라보는 시선과 가치관이 조금 달라진 것 같고 정말 제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원하는 직무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 고**
"WHY를 발견한 후 career path를 완전히 바꾸었다. 남들 모두 가는 길을 과감하게 포기하고 나의 WHY를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길을 개척하고 나아가기로 결단하고 실행에 옮기고 있다. 어쩌면 그저 꿈으로만 남겨둘 수 있는 일을 실제 나의 삶으로 실현해보는 기적이 일어났다. 무기력과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는 막막함으로 가득찼던 나의 하루는 기대감과 기분좋은 바쁨으로 가득찬 하루로 바뀌었다.
WHY는 결국 '나' 였다. 흩어진 조각처럼 존재하던 나에 대한 사실을 발견하고 문장으로 정리하고 정돈해가는 과정은 앞으로 내가 나아갈 방향성에 대한 명확성을 높여주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안개로 가려진 길이 clear해졌다.
WHY를 바탕으로 한 WHAT을 실현하는데 있어서 처음 가보는 길이기에 알아가고 공부해가야 할 것이 많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언젠가 해결되리라 믿는다."
- 장**
"저의 삶에 있었던 일들이 어떻게 저에게 영향을 주었는지, 왜 꼭 그런일이 일어나야 했었는지 이해하지 못하던 일들도 있었는데 별개의 사건들이 어떻게 서로 연관되어 지금의 저를 있게했고 왜 그 시기에 그 일들을 겪는게 저에게 필요했는지 알게되면서 정말 소름 돋았습니다. 저의 삶을 깊게 들여보고 저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저의 WHY를 발견하고 현재 다니는 직장에서 하는 일에 나에게 유의미한 의미를 부여해서 똑같은 일을 하면서도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장을 다니면서 퇴근 후에 피곤해서 생산적인 일을 하기 싫어했는데 정말 내가 하고싶고 나의 목적을 위한 저만의 프로젝트에도 투자할 에너지가 생겼습니다. 아직은 시작일 뿐이지만 WHY가 있기 때문에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걸 왜 해야 하는지도 이해 못했던 저에게 새로운 꿈을 갖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조**
”내가 뭔가를 억지로 어떤 사람이 되어야 겠다 라는 강박으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워 졌습니다. '나'를 살아내는 일이 제 삶에 더 우선순위로 들어선 거 같습니다.
전 좀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혼돈이 왔는데, 이 WHY에 기준을 갖고 살면 그런 옵션들을 많이 추려낼 수 있을 거 같아서 다행입니다.”
- 정**
”늘 애매모호하게 생각해오던 why를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일에 매몰되다 보면 삶의 방향성을 잃고 목적 없이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될 때가 있는데, 다시 한번 제 일과 삶 전체의 목표를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why는 내가 설정하는 게 아니라, 가장 자연스러운 나 자체에서 나온다는 게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그게 가장 명확한 '나'라는 생각에, 더 신뢰가 갔습니다."
"인생의 가장 중요한 사건들을 제3자의 입장에서 경청해주고, 계속해서 관찰자 입장으로 있는 그대로 봐주는 파트너의 태도가 좋았습니다. 같이 고민해주고 스스로 나만의 why를 정리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의 진행 형태도 좋았습니다. 제 삶의 why를 함께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의 시기에 딱 필요한, 너무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 정**
"처음에 사연을 쓰면서 공허하고 흔들리는 삶이 참 힘들었습니다. 이유도 모른채 끝없이 새로운것만 추구하는 제 자신에 스스로 지쳤구요..
와이 디스커버리는 제 삶속에서 저를 찾는다는 과정이 정말 새로운 부분이였습니다. 저의 삶에 싸이클로 이뤄진 부분을 캐치해서 적용시키는 부분과 Young의 섬세하고 예리한 부분이 합쳐지면서 저를 발견하는데 온전히 도달할수 있었습니다.
Why을 발견한 후 더이상 공허하지 않습니다. 새로운걸 도전하기 전 저의 why를 적용하면서 저의 내면과 삶이 단단함을 느낍니다. 물론 방향성을 알기때문에 방황하지 않습니다. 4주의 기적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미라클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저의 삶을 다시 선물받은 기분이예요!"
- 박**